영유아교육과정연구 제13권 제4호 > 논문검색/다운

본문 바로가기

논문검색/다운

영유아교육과정연구 제13권 제4호

본문

e-ISSN : 2951-3170
제13권  제4호
「한국영유아교육과정학회」는 어린이의 삶과 앎이 얽혀지는 교육과정 되기의 연구와 실천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영유아교육문화 생성과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 본 학회는 한국레지오교육학회 및 한국어린이교육문화비평학회의 역사와 고유한 정신을 계승하며, 영유아교육 현장 및 인접학문 단체와의 교류를 통해 어린이와 어린이 교육문화에 대한 협력적 성찰과 변화를 추구합니다.

• 논문주제: 교육학
• 논문유형: 학술연구논문/현장연구논문
• 발행주기: 연4회(1월 15일, 4월 15일, 7월 15일, 10월 15일)
• 제출방법: 온라인투고시스템(https://ksycbc.jams.or.kr)

Current Issue

NO.0
이성은, 박선영
유아의 기록을 통한 배움의 의미 다시 생각하기

NO.1
김건희, 박선영, 정혜영
어린이와 함께 배움 생성하기: 교사의 행위적 절단을 중심으로

NO.2
허정민, 이진희, 박소연
텅드럼과 0세반 영아들의 마주침, 그리고 교사의 함께-되기

NO.3
최윤경, 임부연
놀이 중심 유아교육과정의 교육내용에 대한 분석 : 힘 있는 지식과 얽힘의 관계적-신지식론 관점으로

NO.4
박수연, 양혜련
유아 교사의 놀이 성찰에서 나타난 전문성 탐색: 관계적 존재론을 중심으로